티스토리 뷰
6시내고향 평창 무 가을무 택배 주문

KBS1 TV의 ‘6시 내고향’은 전통시장과 지역 특산물에 관한 정보를 다루는 일일 프로그램으로, 평일과 명절에도 방영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소상공인에게 경제적 도움을 주고, 지역사회의 성장을 촉진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농업과 유통 분야의 최신 정보를 제공하여 농어민의 소득 증대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유익한 방송입니다.이번에 무로 유명한 평창을 찾아갑니다 아래에서 평창무 주문하세요 6시내고향 평창 무 가을무 택배 주문자세한 정보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6시내고향 평창 무 가을무 택배 주문
6시내고향 평창 무 가을무 택배 주문
6시내고향 평창 무 가을무 택배 주문정보
6시내고향 평창 무 택배 주문 농장 홍보장사만만세
6시 내고향"은 KBS1 TV에서 방영 중인 프로그램으로, 한국 농어촌의 문제와 지역 발전에 주목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 한 지역의 특산품과 전통적인 시장을 소개하여 해당 지역의 경제에 새로
todays-korea.com
6시내고향 평창 무 가을무 택배 주문자세한 정보 확인 하고 주문하세요
6시내고향 평창 무 가을무 택배 주문
6시내고향 평창 무 가을무 택배 주문
6시내고향 평창 무 가을무 택배 주문정보
이번에 6시내고향에서 평창 무가 소개가 됩니다
고랭지 무는 무 재배에 적합하지 않은 시기에 재배하기 때문에 기후 문제는 물론, 일손 구하기에도 어려움을 겪습니다. 무는 더위에 약하고 서늘한 기후에서 가장 잘 자라기 때문에, 겨울무는 당분이 많고 조직이 단단하여 어떤 요리를 해도 풍부한 맛을 냅니다. 반면 여름무는 겨울무에 비해 조직이 연하고 물러지기 쉬우며, 상대적으로 단맛이 덜합니다. 쓴맛이 강한 편이라 당분을 첨가한 조리법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여름무 재배는 다른 종류의 무 재배보다 높은 소득을 낼 수 있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내면의 고랭지 무도 일반적인 무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음식에 사용되며 사랑받고 있습니다. 무는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4대 채소 중 하나로, 김치뿐만 아니라 나물, 국, 조림 등 다양한 메뉴에 다양한 조리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품종뿐 아니라 부위에 따라 각기 다른 맛과 쓰임새를 가진 무는 감기 예방, 소화 기능 개선, 숙취 해소, 항암 효과, 다이어트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하며, 무에 함유된 메틸메르캅탄 성분은 감기균 억제 기능이 있어 감기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무는 배추과에 속하는 작물로, 뿌리뿐만 아니라 잎까지 먹을 수 있어 버릴 것이 없는 대표적인 채소입니다.우리나라는 주로 흰색으로 크고 긴 뿌리의 품종을 많이 재배합니다.지역에 따라 무를 '무수'나 '무시'로 부르기도 하지만, 표준어는 '무'입니다.

무는 100g당 13kcal로 열량이 매우 낮고, 각종 영양소가 많아 건강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무는 대체로 10월에서 12월 사이에 제철을 맞는 음식입니다. 재배 시기에 따라 봄무, 여름무, 가을무, 겨울무로 구분됩니다.
봄무는 34월에 파종해 56월에 수확하는데, 매년 처음 수확한다고 해서 ‘햇무’라고도 불립니다.여름무는 56월에 파종해 78월에 수확합니다. 여름철에는 고랭지에서만 재배가 가능하여 ‘고랭지무’라고도 불립니다. 재배 물량이 많지 않아 비교적 가격이 높습니다. 8월 중순쯤 파종해 11월에 수확하는 것은 가을무로, 김장용으로 많이 사용되어 ‘김장무’라고도 불립니다.

무는 생으로 먹거나 말려서 각종 요리에 사용하는 등 활용 범위가 넓습니다. 무의 윗부분은 햇볕을 많이 받아 단맛이 있어 생채나 샐러드로 먹기에 좋습니다.중간 부분은 단맛과 매운맛이 적당하여 국이나 조림에 쓰입니다.
무는 100g당 13kcal로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칼슘, 칼륨과 같은 무기질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비타민 C는 20~25mg, 수분은 약 94%, 단백질 1.1%, 지방 0.1%, 탄수화물 4.2%를 포함하고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무에는 음식물의 소화와 흡수를 촉진하는 디아스타제와 페루오키스타제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몸속의 유해 노폐물을 줄여주고, 위 통증과 점막 궤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A, 비타민 C, 식이섬유 등 다양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소화를 돕는 디아스타제가 풍부해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가 많은 한국인의 소화를 돕는 ‘천연 소화제’로 불립니다.

탄수화물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지방의 소화에도 도움을 주어 고기를 먹을 때 무를 곁들이면 훌륭한 소화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무에 들어있는 아밀라아제는 소화 효소로, 음식물의 소화를 돕고 장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아밀라아제는 열에 약하므로 소화 촉진 효과를 위해서는 익히지 않은 무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에는 식이섬유도 많아 장 기능을 활성화하고, 콜레스테롤 흡수와 급격한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효능이 기대됩니다.껍질에는 비타민 C가 속보다 두 배 많습니다.생리활성물질(파이토케미컬)은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 노화 및 질병 억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무의 줄기와 잎인 무청에는 칼슘이 많아 골감소증 예방 등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말린 무청인 시래기는 칼슘 함량이 높아 갱년기 여성의 뼈 건강에 특히 좋습니다.무는 비타민 C도 풍부하여 세포 노화를 늦추고 면역력 증진에 기여합니다
6시내고향 평창 무 가을무 택배 주문하는곳

